블록체인 시장, 초기 인터넷·스마트폰 시장과 유사
100개 블록체인 게임 온보드 진행 중...3분기 내로 메인넷 오픈할 것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올해 2분기 적자 전환에도 불구하고,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서의 성공을 확신했다.
장현국 대표는 27일 열린 2022년 2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블록체인 게임은 이제 막 시작한 초기 단계이고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도 이번 달 위믹스 플레이의 출시로 모습을 갖췄다"며 "범용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블록체인 서비스와 플랫폼도 산업적으로는 이제 첫 번째 단계를 지나고 있다. 인터넷, 스마트폰과 같은 기존 기술적 혁신들이 산업화될 때 겪었던 과정이 블록체인에서도 동일하게 일어나고 있다. 초기에 다양한 우수한 아이디어들 중에서 대부분이 생각하는 경쟁력 있는 소수가 살아남아서 산업을 영위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블록체인에서는 유틸리티 테스트가 성패와 생존을 가를 것이고 그 테스트를 위믹스는 이미 통과했다"며 "하지만 회사가 목표로 하는 오픈 블록체인 플랫폼, 그리고 1등 메인넷이 되기 위해서는 투자와 헌신이 또 절실히 필요하다. 지난 4년 반 동안 회사는 그 수준에 맞는 감내할 수 있는 투자를 진행해 왔다. 2명으로 시작했고 한동안 10명 내외의 인력으로 위믹스를 준비해 왔다"고 덧붙였다.
나아가 "하지만 비전이 확고해지고 생태계 확장 전략이 중요한 지금은 공격적인 투자가 필요하다. 더욱이 암호화폐에 대한 회계처리가 적립되지 않는 상황에서는 투자에 대해 단기적인 손익계산서로 성과를 판단하는 것도 있지만, 얼마나 전략을 충실하게 시행하고 비전을 현실화했느냐를 판단해야 할 것"이라며 "위메이드는 인재에 대한 투자와 생태계 확장을 위한 외부 투자를 회사가 감내할 수 있는 한 최대한 공격적으로 지속하고 있다. 이러한 투자는 위믹스를 현재의 포지션에 있게 해줬다"고 자신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사진=위메이드] |
더불어 "(위메이드는) 100개 게임 온보드라는 퀘스트를 하나씩 실행하고 있고, 위믹스 3.0 테스트넷은 7월 1일에 출시했다. 스테이블코인 위믹스 달러, 디파이와 같은 핵심 구성 요소를 포함해서 3분기 내로 메인넷을 오픈할 계획"이라며 "그러한 공격적인 투자를 하면서도 2분기 순현금 흐름은 플러스를 유지하고 있다. 더 나아가 하반기를 포함한 2022년 전체로도 현금이 증가하게 되었다. 이는 몇 년 전부터 지속했던 투자의 결과"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위메이드는 지금의 경제 상황도 인재를 확보하고 생태계를 확장할 수 있는 오히려 좋은 기회로 보고 있다. 투자와 헌신의 수준을 유지하겠다"며 "지금 시점 특정 분기 상황에 매몰되지 않고 위메이드가 얼마나 공격적이면서도 안정적으로 투자하고 있는지 계속 지켜봐 주시기를 부탁드린다.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이날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2분기 연결 기준 실적으로 매출 1090억원, 영업손실 333억원, 당기순손실 316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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