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사진 '한·중미 특별 라운드테이블' 첫 개최…"한반도 평화 지지 재확인"

[서울=뉴스핌] 이영태 기자 = 외교부는 28일 최종건 1차관 주재로 중미 7개국 차관과 미국 부통령실·국무부 대표단 등이 참석한 '한-중미 특별 라운드테이블'을 처음으로 개최했다며, 이번 회의에서 문재인 정부의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에 대한 중미 7개국들의 이해를 제고하고 지지를 재확인했다고 밝혔다. 최 차관은 이날 모두발언에서 "올해는 6년 만의 한-중미통합체제(SICA) 차관급 대화협의체, 11년 만의 한-SICA 정상회의(21.6월)가 개최되는 등 한-중미 협력이 역동적으로 전개돼 온 특별한 해"라며 "이번 특별 라운드테이블은 우리 정부의 대(對)중미 협력 확대 의지를 재확인하는 자리"라고 강조했다.

사진 외교부 "한·미 종전선언 협의, 속도감 있고 진지하게 협의 진행중"

[서울=뉴스핌] 이영태 기자 = 외교부는 28일 문재인 정부가 추진중인 한국전쟁 종전선언에 대한 한·미 간 시각차가 있다는 지적에 대해 "현 단계에서 상호 바람직한 방향으로 진지하고 속도감 있게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외교부 당국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외교는 양국 간 입장차이는 좁히고 동시에 공통인식과 공통점을 확대하는 과정"이라며 "한미 협의 역시 이런 방향으로 소기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사진 농푸산취안 틱톡 영덕시대 총수 나란히 중국 부호 1~3위

[베이징=뉴스핌] 최헌규 특파원 = 생수업체 농푸산취안(農夫山泉, 농부산천)의 중산산(鐘睒睒,67세) 회장이 중국 최대 부호로 자리를 굳혔다. '2021 후룬 100대 부호' 랭킹에서 농푸산취안 중산산 회장은 2020년 보다 재산이 250억 위안 증가한 3900억 위안으로 중국 최고 부자 자리에 등극했다. 중산산 회장은 완타이바이오(万泰生物)와 농푸산취안 두개의 상장 기업을 거느리고 있다. 2021년 상반기 완타이바이오는 순이익에서 작년 동기대비 200% 증가한 7억 여 위안을 기록했다. 농푸산취안의 상반기 순이익도 작년 동기 보다 40% 증가한 40억 위안에 달했다. 농푸산취안의 시가총액은 작년 동기 보다 약 10% 늘어났다. 10월 말 현재 두 상

사진 문대통령 "G20·COP26, 역사상 중요한 회의로 기록될 것"

[서울=뉴스핌] 이영섭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8일 주요20개국 정상회의와 제26차 유엔 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6) 참석차 출국하면서 "G20, COP26은 역사상 중요한 회의로 기록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G20 정상회의, COP26 참석과 헝가리 국빈방문을 위해 이탈리아로 출국하기 전,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과 유영민 청와대 비서실장, 그리고 주한 이탈리아대사, 주한 영국대사, 주한 헝가리대사 대리 등과 환담을 갖고 "코로나 백신의 공평한 분배, 격차 해소, 포용적 회복을 위한 전세계인의 의지를 모으는 바탕이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사진 [GAM] 기술주 ETF에 페이스북·아마존·구글이 없다?...빅테크5 모두 담은 ETF는?

[편집자] 이 기사는 10월 28일 오전 11시11분 '해외 주식 투자의 도우미' GAM(Global Asset Management)에 출고된 프리미엄 기사입니다. GAM에서 회원 가입을 하면 9000여 해외 종목의 프리미엄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핌] 고인원 기자= 흔히 미 증시에서 빅테크를 언급하면 빠지지 않는 이름이 글로벌 5대 빅테크사 'FAMGA'(페이스북,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 구글, 애플)다.  하지만 이들 기업 중 페이스북, 알파벳, 아마존은 IT 섹터 지수를 수동적으로 추종하는 상장지수펀드(ETF)에 포함돼 있지 않다. 해당 기업들이 글로벌산

사진 [GAM] 비트코인 레버리지 비율 역대 최고..."대규모 청산에 변동성 커질 것"

[편집자] 이 기사는 10월 28일 오전 08시55분 '해외 주식 투자의 도우미' GAM(Global Asset Management)에 출고된 프리미엄 기사입니다. GAM에서 회원 가입을 하면 9000여 해외 종목의 프리미엄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핌] 고인원 기자= 지난주 6만6900달러로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던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세를 이어가며 6만달러 아래로 후퇴했다.  한국시간 28일 오전 8시 15분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2.89% 내린 5만873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사상 최고치에서 10% 이상 하락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인 코인데스크는 ▲극단적 강세론 ▲레버리

사진 행동주의 펀드 서드포인트 "로열더치셸, 사업부문별로 분할하라"

[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대량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행동주의펀드 서드포인트가 네덜란드 글로벌 석유가스기업 로열 더치 셸에 대해 분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사업부문이 여러가지라서 전략에 일관성이 없고 주주들도 의사결정에서 혼란을 겪는다는 이유에서다. 27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 등에 따르면, 서드포인트는 셸에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제공하는 석유사업부문과 투자가 필요한 재생에너지사업부문으로 두 개 회사로 분리할 것을 요구했다. 개별회사로 나누어지면 특히 신규 투자가 필요한 청정재생 에너지사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확실한 전략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셸의 현재 상태로는 한 회사에 너무 많은 이해관계자가 있고 또 각기 너무 다른 방향으로 전략을 밀어붙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