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위메이드는 27일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2분기 실적으로 매출 1090억원, 영업손실 333억원, 당기순손실 31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분기 매출액은 기존 게임 매출 안정화에 따라 전분기 대비 다소 감소하였으나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했다.
위메이드 측은 "상반기 성공적으로 출시한 신작 모바일게임 미르M은 미르4에 이어 또 하나의 대표 미르 지적재산권으로 자리매김했으며, 미르M은 하반기 블록체인 시스템을 접목해 글로벌 서비스될 예정"이라며 "위믹스 플랫폼도 온보딩 계약과 출시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열혈강호, 크립토볼Z, 사신 등 새로운 게임을 상반기에 선보였으며, 연내 100개 게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위메이드 CI. [사진=위메이드] |
나아가 "위메이드의 S급 개발사 투자 성과 및 경쟁력 갖춘 블록체인 기업에 대한 투자 결실이 이어졌다"며 "지난달 라이온하트스튜디오 보유 지분을 일부 매각해 1187억원의 수익을 거뒀고,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 알타바(ALTAVA)와 팬시(FANC)도 각각의 토큰이 국내외 거래소에 상장되며 가시적인 투자 성과를 보였다"고 덧붙였다.
위메이드는 하반기 전략으로 ▲위믹스(WEMIX) 3.0 중심의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 본격화 ▲ 인터게임 이코노미(inter-game economy)를 통한 게임들의 경제적 연결과 실제 경제로의 확장을 제시했다.
한편 위메이드의 자회사 위메이드맥스는 2분기 연결 기준 실적으로 매출 242억원, 영업이익 89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92% 늘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한 수치다.
위메이드맥스 측은 "(2분기 성과는) 블록체인 신작 다크에덴M 및 기존 모바일 게임 매출이 증가한 덕분"이라며 "위메이드맥스의 계열사 라이트컨은 블록체인 기반 장르 다각화에 집중하고 있으며 위메이드커넥트 역시 블록체인 게임 어비스리움 등 다수의 게임을 글로벌 출시 준비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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