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위메이드플레이가 27일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실적으로 매출 339억원, 영업손실 6억7000만원, 당기순손실 9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분기 매출은 해외 사업 확대로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했으나 신작 및 브랜딩을 위한 마케팅비용과 연결회사 증가로 인한 국내외 비용이 반영되어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당기순손실은 글로벌 경기 하락에 따른 금융상품 투자에 대한 평가가치 하락이 일시 반영된 것으로 집계됐다.
위메이드플레이는 블록체인 게임 출시를 통해 실적 반등에 나선다는 계획으로 3분기 중에 국내외 시장에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을 기반으로 게임 등 디지털 콘텐츠를 연계한 '애니팡 클럽'을 출시할 예정이다.
위메이드플레이 CI. [사진=위메이드플레이] |
위메이드플레이 측은 "일본 등 아시아 지역 사전 예약을 시작한 니모의 아쿠아 팝은 이틀 만에 사전 예약 100만 건을 넘어서며 8월 출시를 위한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며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퍼즐 게임은 위믹스 플레이를 통해 3분기 말부터 애니팡 매치, 애니팡 블라스트, 애니팡 코인즈 등이 예정대로 순차 출시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자회사 플레이링스 역시 블록체인 기반 신작 2종을 위믹스 플레이에 연내 출시하며 위메이드플레이의 신규 시장 확대에 힘을 보탤 예정"이라며 "특히 P&E(Play and Earn) 장르를 즐기는 해외 이용자들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 위믹스 플레이로의 게임 출시는 마케팅, 운영 등 효율적인 글로벌 비즈니스를 선보이게 될 전망"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올해 말 기업 및 애니팡 지식재산권 가치 제고를 위한 브랜드 리빌딩에 나서며 국내외 사업 확대를 도모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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