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장순환 기자] 아수스코리아(kr.asus.com)는 16일 지난 해 출시된 Eee Pad 트랜스포머, Eee Pad 슬라이더의 인기에 이어 2012년 역시 태블릿 PC 시장에 혁신광풍을 불고 올 제품들을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아수스 제품의 혁신적인 디자인을 담당하는 R&D 디자인팀의 손에서 탄생되고 있는 아수스 태블릿 PC, Eee Pad 시리즈는 국내에 이미 출시된 Eee Pad 트랜스포머를 시작으로 Eee Pad 슬라이더까지 혁신적인 디자인은 물론 그 이상의 강화된 성능을 바탕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열렬한 지지를 얻고 있다.
세계 최초 키보드 도킹 스테이션을 탑재한 아수스 Eee Pad 트랜스포머는 이름과 같이 때로는 태블릿 패드로, 때로는 노트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전천후 아이템이다. 키보드독에 자체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어 한 번 충전에 하루 종일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달 중, 도킹 스테이션이 제외된 제품이 국내 시장에 추가로 출시되어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확장할 계획이다.
추가로, 트랜스포머 2라고 불리는 더욱 얇아지고 더욱 세련된 외관의 Eee Pad 트랜스포머 프라임은 세계 최초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탑재해 국내 출시 될 예정이다.
지난 해 국내 출시되어 많은 인기를 모은 Eee Pad 슬라이더는 디스플레이 아래에 키보드가 내장되어 있는 제품으로 원 터치로 화면을 밀어 올리면 슬라이드 아웃 형 키보드가 등장해 이동성과 생산성을 동시에 잡았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도킹 스테이션이 연결된 트랜스포머와 슬라이드 아웃형 키보드 슬라이더 중 본인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출시 이전에 이미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11에서 혁신적인 디자인상을 수상한 바 있는 Eee Pad 슬라이더는 화면을 위로 밀어 올리면 나타나는 하단 부의 슬라이드 아웃 키보드와 178도 와이드 앵글 IPS 디스플레이 스크린을 탑재해 태블릿 PC 이상의 환경을 제공한다. 구글 안드로이드 허니콤 3.2 운영 체제와 내장형 USB 포트, 마이크로 SD 카드 리더와 미니 HDMI 포트로 생산성 또한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에 이어, 아수스는 지난 1월 CES(Consumer Electronics Show)2012에서 공개된 자사의 신제품 태블릿 PC 시리즈인 Eee Pad 트랜스포머 프라임, 트랜스포머 700 시리즈와 7인치 안드로이드 태블릿 MeMO370T을 연이어 올 상반기에 출시해, 2012년 태블릿 PC 시장에서 아수스의 전략에 가속도를 붙일 계획이다.
제품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유통사인 잇츠 (Eee Pad 트랜스포머 / 031-918-8490)와 유겐트 (Eee Pad 슬라이더 / 02-702-7900)에 문의하면 된다.
▶ 주식투자로 돈좀 벌고 계십니까?
▶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Newspim] 장순환 기자 (circlejang@newspi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