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발표...디지털인프라·차세대에너지 포함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한국거래소는 모빌리티와 헬스케어 등 유망산업 테마별 주요 기업을 구성종목으로 하는 테마지수 4종을 오는 25일부터 발표한다.
21일 거래소에 따르면 새로 발표할 4종은 ▲모빌리티 이노베이터 ▲디지털 헬스케어 ▲ 디지털 인프라 ▲ 차세대 에너지다.
이번 테마지수는 거래소가 글로벌 금융정보 분석업체인 팩트셋(FactSet)과 협업해 산출하는 지수로 테마를 산업분야별로 세분화하고 각 산업분야 해당 기업 중 시장규모와 유동성을 갖춘 종목으로 구성했다.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표=한국거래소] 2022.07.21 yunyun@newspim.com |
거래소는 "단기적 성과보다는 미래 전략산업 및 장기적으로 구조적 성장이 예상되는 유망테마에 대한 투자수요를 충족하고자 모빌리티 이노베이터 지수, 디지털 헬스케어 지수 등 주요 테마별 지수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테마지수의 개발을 통해 미래 성장 주도산업에 대한 투자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시중자금이 해당 산업에 유입되는 연결고리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미래전략산업, ESG 등 구조적 성장이 필요한 주요 테마에 대한 지수개발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yuny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