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의 명곡’ 고(故) 김현식 편에 정동하, 리사, 세븐, 허각, 마마무, 한동근, 브로맨스가 출연한다. <사진=‘불후의 명곡’ 캡처> |
'불후의 명곡' 故 김현식 편…정동하·리사·세븐·허각·마마무·한동근·브로맨스, 사랑했어요·비처럼 음악처럼·내사랑 내곁에 '명곡' 재해석
[뉴스핌=박지원 기자] ‘불후의 명곡’ 고(故) 김현식 편에 정동하, 리사, 세븐, 허각, 마마무, 한동근, 브로맨스가 출연한다.
12일 방송되는 KBS 2TV ‘불후의 명곡’은 가수 김현식의 작고 26주기를 맞아 추모 특집으로 꾸며진다.
이날 ‘불후의 명곡’ 고 김현식 편에서는 평소 김현식을 존경한다는 정동하, 가수 겸 뮤지컬 배우 리사, 세븐, 허각, 마마무, 한동근, 브로맨스 등 총 7팀이 김현식을 존경하고 기리는 마음을 담아 발라드, 록, 댄스 등 다양한 장르로 김현식의 명곡을 재해석한다.
1980년 데뷔해 거친 허스키 보이스와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사랑했어요’, ‘비처럼 음악처럼’ 등을 발표하며 큰 사랑을 받은 故 김현식은 간경화 투병 중 33세의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나 올해로 작고 26주기를 맞이했다.
사후 ‘내 사랑 내 곁에’, ‘추억 만들기’, ‘사랑 사랑 사랑’ 등이 수록된 앨범을 발표하며 유작앨범 사상 최초의 밀리언셀러를 기록하기도 한 고 김현식은 ‘진정한 사랑을 노래한 가객’이라 불리며 지금까지도 대중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KBS 2TV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故 김현식 편’은 12일 오후 6시5분에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박지원 기자 (pj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