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부산시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3일 부산관광공사 사장 및 부산환경공단 이사장 임명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6일 제9대 '인사청문특별위원회'를 출범한 후 부산도시공사 사장에 이은 두번째 인사청문회로 철저한 청문을 통해 임명 후보자가 공기업의 운영 효율화 및 시민편의 개선을 위한 적합한 인재인지에 대해 투명하고 객관적으로 검증할 예정이다.
부산시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부산관광공사 사장 및 부산환경공단 이사장 임명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부산시의회 전경 [사진=부산시의회] 2021.11.10 |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오전에 부산관광공사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끌어 갈 새로운 리더로서 사장 후보자의 도덕성, 정책방향, 경영능력 등을 심층 검토한다.
부산관광공사는 부산시의 관광활성화 사업을 담당하고 부산의 관광가치를 창조하는 글로벌 플랫폼 공기업으로 이번 인사청문회를 통해 후보자의 비전과 역량을 면밀히 평가할 계획이다.
오후에는 부산환경공단 이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통해 경영수행능력 및 도덕성 등에 대한 검증을 시행해 이사장 후보자가 부산의 대표 공기업인 부산환경공단의 운영 효율화 및 시민환경복지 실현에 적합한 인재인지를 검증할 예정이다.
박종철 위원장은 "부산 대표 공기업 기관장으로서의 경영능력과 정책수행능력을 철저히 검증함으로써 부산시민에 대한 공공서비스 질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앞으로 실시될 인사청문회에도 좋은 귀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dh40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