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해외교육기관 탐방 길라잡이' 발간
[서울 = 뉴스핌] 김범주 기자 = 서울시교육청은 해외 우수 교육기관에 대한 정보를 담은 해외교육기관 탐방 길라잡이를 발간한다고 11일 밝혔다.
해외교육기관 탐방 길라잡이는 환경생태교육, 학교폭력예방교육, 학교협동조합, 융합인재 및 메이커교육, 직업체험교육, 특수교육, 대안교육 등 현재 서울시교육청이 추진 중인 7개 분야에 대해 해외의 대표 교육기관과 학교를 소개하는 내용이 담겼다.
/제공=서울시교육청 wideopen@newspim.com |
그동안 서울시교육청은 다양한 주제로 국외연수를 통해 외국의 선도적 교육기관을 방문해 우수 교육 정책 및 창의적 교육 공간 등을 서울 교육에 반영해 왔다.
하지만 일부 신규 해외교육기관 발굴 및 방문의 실효성에 한계가 있다는 지적을 보완하기 위해 탐방 길라잡이를 발간했다. 교육청과 학교의 효율적이고 효과성 있는 국외연수를 돕고, 해외의 선진 교육기관 풀(Pool)을 구성한다는 취지도 반영됐다.
영국, 덴마크, 미국, 스페인 등 다양한 국가의 환경생태교육기관 11곳, 학교폭력예방교육 10곳, 학교협동조합 6곳, 융합인재 및 메이커교육 17곳, 직업체험교육 13곳, 특수교육 12곳, 대안교육 11곳의 내용이 이번 자료집에 반영됐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당분간 직접 해외교육기관 방문은 어렵더라도 해외교육기관 탐방 길라잡이에 소개된 각 교육기관의 누리집 방문 및 E-mail을 통한 비대면 교류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wideop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