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초보 김 대리, 부푼 마음을 안고 서점의 투자 서적 코너를 찾았다. 책들이 수북하다. 수백%의 수익률을 낼 수 있는 쉬운 투자기법이 여기 있다며 화려한 표지와 문구의 책들이 김 대리를 유혹한다.
하지만 김 대리가 보고 싶은 책은 따로 있는데...
‘나는 가치투자 초보자를 위한 주식 투자 입문서를 읽고 싶거든. 천리 길도 한 걸음부터이고, 작전세력의 먹이로 전락하는 어리석은 개미떼에 합류하고 싶지는 않으니까. 나는 미래의 가치투자자니까!’
하지만 실망스럽다. 초보자용 책을 몇 권 뒤적거려 봤지만 차트에 대한 얘기만 수두룩하다. 투자서적 코너를 구석구석 훑는다. 간신히 기업 분석 요령에 대해 해설하는 책을 찾아냈다. 그런데 어라, PER? PBR? ROE? 운전자본? 자본적 지출? 횡행하는 전문용어에 머리가 빙글빙글 돈다.
사람들이 바글바글한 서점 한복판이지만 민망함을 무릅쓰고 외치고 싶다.
“제게 실용적인 가치투자의 기초 좀 쉽게 가르쳐 주실 분, 어디 없나요?”
부크홀릭에서 신간 <내일은 주식왕 오늘은 투자공식 끝장내기>를 출간했다. 가치투자의 실용적인 기초 지식에 목마른 김 대리 같은 초보 투자자를 위해 ‘투자공식을 끝장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이 책은 최근 인터넷 서점 예스24의 주식분야 주간베스트 2위에 오르며 호평 받고 있다.
투자공식들을 일목요연하게 압축하고, 기업분석에 필요한 재무비율 용어들을 쉽게 해설했다. 여기에 예시 문제와 풀이를 더해 한 번 더 투자공식들을 환기시켰다.
주식투자 입문자는 물론, 베테랑 투자자들도 그동안 이곳저곳에서 배워 머릿속에 뒤섞여있던 투자 지식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미리 읽어본 이들의 소감은 다음과 같았다.
그동안 수많은 투자대가들의 책을 공부하면서 숨겨진 보물찾기나 모자이크를 꿰맞춰가며 알게 되었던 공식들이 적나라하게, 하지만 친절한 개념 설명과 공식 활용, 실전 적용 등으로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이 책 한 권만 있으면 투자공식을 찾아 여기저기로 두리번거리지 않아도 될 듯합니다.
_심재호(47세, 전업투자자)
어려워 보이는 용어들이 활용도와 난이도별로 구분되어 있어 필요에 맞게 찾아보기 쉬웠습니다. 예제를 풀어보면서 내가 이해를 잘했는지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_정연경(29세, 대학원생)
집필은 아이투자에서 ‘스노우볼 투자클럽’을 운영하고 있는 (주)어포너스의 정호성 대표와 임동민 이사가 맡았다.
삼성전자, 포스코, 한국전력, SK텔레콤 등의 우량주, 그리고 최근 급등세를 보이고 있는 서호전기, 이노쎌, 에이치앤티, 큐리어스, 중앙건설, 토탈소프트, 후너스, 국영지앤엠, 국보디자인, 산성피앤씨, 메디포스트 등도 이 책에서 제시하는 투자공식에 따라 점검해본다면 더 좋은 투자를 하는 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제는 투자공식을 끝장내고 싶은 모든 이들에게 ‘강추’한다!
▶인터넷 서점 바로가기 <투자공식 끝장내기>
http://www.yes24.com/24/goods/5192130?scode=029
※ 위 내용은 보도자료로서 뉴스핌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인 책임은 보도자료 제공자에게 있음을 밝히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