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변명섭 기자] 하나SK카드가 모바일 특화 신용카드 Touch시리즈 40만장 발급에 맞춰 삼성동 코엑스몰 전지역에 휴대폰 모바일 카드 결제가 가능한 '하나SK Touch Zone'을 구축했다고 21일 밝혔다.
'하나SK Touch Zone'은 기존 플라스틱 카드 대신 휴대폰에 내려 받은 모바일 카드를 사용해 단말기 터치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지역으로 하나SK카드는 코엑스 존을 1호로 대학가, 시내 중심가, 쇼핑 타운 등을 대상으로 추가 Zone을 계속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하나SK카드 Touch 시리즈 3종(터치1, 터치S, 터치7)카드 고객들은 휴대폰에 내려받은 모바일 카드를 이용해 패션, 푸드, 쇼핑, 편의점, 극장 등 코엑스 직영 가맹점(일부 임대 제외)에서 편리하게 결제가 가능하다.
모바일 카드를 내려받지 않았거나, 사용법에 익숙치 않은 고객들은 코엑스 몰 메가박스 전면에 위치한 하나SK카드 부스에서 즉시 내려 받고, 사용 방법도 확인할 수 있다.
하나SK카드는 첫번째 '하나SK Touch Zone' 오픈에 맞춰 오는 22일부터 올해 말까지 코엑스 몰에 위치한 ▲메가박스 등 극장 ▲베니건스, 마르쉐, 커피빈, 오므토토마토 등 외식 업체 ▲엔터6, 리바이스 등 패션 업체 ▲링코, 소니, 올림푸스 등 쇼핑 전문점을 포함한 50 여개 가맹점에서 모바일 카드로 결제시, 횟수 제한없이 결제 금액의 50%(1회 5만원限, 총 누적 합계 5만원 限)를 할인해 준다. 또한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아울러 가장 인기 높은 7대 대표 매장을 선정해 모바일 카드 결제 고객에게는 메가박스 메가포인트 3000점 적립 및 콤보세트 1000원할인, 베니건스 페페로치나 파스타 무료 쿠폰 증정, 마르쉐 생맥주 인당 1잔 무료 제공, 커피빈 무료 사이즈 업그레이드, 오므토 토마토 탄산음료 2잔 무료, 링코매장 아이리버 T9 구매 시 몽크로스 가방증정, 패션매장인 엔터6에서는 10만원 이상 구매 시 니베아 립케어 무료 증정 등의 추가 서비스도 제공한다.
'하나SK Touch Zone'은 모든 서비스를 QR코드를 통해 고객에게 알리고 있어 편리하게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다. 하나SK카드 고객은 코엑스 몰 내 모든 하나SK카드 가맹점에서 가맹점 스티커 또는 판촉물에 부착된 QR코드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촬영하기만 하면 모바일 결제의 서비스와 혜택 등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코엑스 몰 내에 있는 안내 지도 등에 부착된 하나 SK 카드 QR코드를 찍으면 50% 할인 매장 정보, 모바일 카드 사용법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메가박스 등 영화관에서는 QR코드 촬영만으로 영화 티켓 구매, 좌석 지정, 50% 할인 발권까지 즉시 가능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1호 '하나SK Touch Zone' 오픈식에 참석한 하나SK카드 이강태 사장은 "기존 플라스틱 카드결제에 익숙한 고객들이 모바일 결제 방식의 편리함과 실질적인 혜택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하나SK Touch Zone'을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대학가, 쇼핑가, 시내 중심가 등 트렌드 세터가 모이는 지역들을 대상으로 추가적인 '하나SK Touch zone'을 구축해 모바일 카드 활용도 제고 및 사용처 대중화를 꾸준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하나SK 모바일 카드는 Touch 시리즈 3종(Touch 1, Touch S, Touch 7)과 홈플러스 맥스 10%(7%) 카드이며'하나SK Touch Zone'인 코엑스 몰 메가박스에 위치한 '하나SK카드 부스'와 'T월드 매장', 하나SK카드 홈페이지(www.hanaskcard.co.kr), 콜센터(1599-1122), 전국 하나은행 영업점 및 SK텔레콤 대리점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변명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