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가공 창업의 기초부터 고급 기술까지
[함양=뉴스핌] 정철윤 기자 = 경남 함양군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8일까지 성공하는 함양 농식품 가공산업 육성을 위해 '농산물 가공창업 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 |
경남 함양군농업기술센터가 농산물 가공창업 교육 교육생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사진은 함양군청 전경[사진=뉴스핌DB] 2025.03.07 |
이번 교육은 전문 강사의 컨설팅을 통해 농산물 가공에 대한 기초 이론부터 창업의 기본 개념, 시장 전망, 경영 노하우까지 전반적인 가공 창업 과정에 대해 폭넓게 배울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은 4월 8일부터 5월 14일까지 주 2회로 농식품 생산·가공 창업 기술 교육 6회, 가공식품의 안전관리 기술 교육 2회로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30명이며, 함양군에 거주하는 가공업 및 창업 예정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전문 교육 위탁기관에서 진행되며, ▲농식품 생산·가공 창업 기술 교육은 식품·가공산업 시장 전망, 가공창업 인허가 절차, 품목제조보고서 작성, 안전관리 농장 현장 방문▲가공식품의 안전관리 기술 교육은 해썹(HACCP) 제도의 이해, 관련 법령, 12절차 7원칙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교육 신청을 원하는 경우, 신청서 및 신청 계획서를 작성해 28일까지 함양군농업기술센터 농산물종합가공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군은 이번 교육 수료자에게 농산물 가공사업 신청 시 가점을 부여하고, 관내 우수업체와 후속 교육(실습)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yun011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