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관련 앱 트렌드 지수에서 4월 들어 연속 1위 차지…여성 및 40대 선호도 높아"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코스닥 상장사 케어랩스는 자회사 메디잡리더스가 운영하는 병원∙의료 구인구직 플랫폼 '메디잡'이 4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 트렌드 지수에서 매주 1위를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메디잡은 매주 집계되는 플레이스토어 의료 관련 앱 트렌드 지수에서 4월 들어 꾸준히 1위를 기록 중이다. 가장 최근 4월 3주 차에 집계된 지수에서 메디잡은 1만5578포인트를 기록, 2위와는 3배가 넘는 포인트 차이를 보였다.
플레이스토어 의료 관련 앱 트렌드 지수는 전주 키워드 검색량과 구글트렌드 점수를 랭키파이가 합산해 산출한다. 랭키파이는 다양한 사업 분야에 걸쳐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포털별로 트렌드 점수와 소셜미디어 검색량 데이터를 분석, 해당 지수를 매주 발표한다.
![]() |
케어랩스 로고.[로고=케어랩스] |
4월 3주 차 기준 메디잡은 성별 선호도에서 여성 81%, 남성 19%를 기록했다. 연령별 선호도 부문은 40대가 34%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30대(27%), 20대(20%), 50대(19%) 순이다. 성별과 연령별 선호도 비중은 3주 동안 큰 변화를 보이지는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케어랩스 관계자는 "랭키파이가 세부적으로 집계한 메디잡 연관 검색어에는 '메디잡 이력서'가 포함된 만큼, 메디잡은 국내 의료계 구인구직 플랫폼 업계 내 위상을 재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향후에도 국내 의료 인력 구인구직 플랫폼에서 최고 수준 인지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최신 기술 접목, 제휴 병의원 확대 등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고 실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회사 측은 메디잡을 중심으로, 우수 전문 의료 인력 교육·양성 사업부터 취업까지 연계하는 업계 유일 'One-Pass' 시스템을 지속 고도화 해가며 앞으로도 사회 복지 증진에 지속 기여해 가겠다는 방침이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