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충남대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가 18일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35회 약의 날 기념식'에서 '약물감시 유공 우수기관'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상했다.
충남대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가 18일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35회 약의 날 기념식'에서 '약물감시 유공 우수기관'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충남대병원] 2021.11.19 nn0416@newspim.com |
충남대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는 안전한 의약품 사용에 기여하고 의약품 부작용 보고 활성화 및 인식도 제고 등 약물이상반응 감시체계 허브로서의 역할을 수행한 점을 인정받았다.
2017년 식품의약품안전처 산하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의 지역의약품안전센터로 선정된 충남대병원은 지역사회 의약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의 의약품 안전관리 인식 제고와 저변확대를 통한 안전한 의약품 사용 체계의 구축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2018년 지역의약품안전센터 약물감시공로자 포상식에서 '교육 및 홍보활동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박희선 센터장은 "충남대병원는 대전을 비롯 세종과 충남권역의 약물이상반응 네트워크 활성화 및 교육과 홍보를 통해 안전한 의약품 사용에 기여하고 국민건강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nn041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