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메트로가 소개한 싱글들의 크리스마스 보내기
[뉴스핌=김성수 기자] 성탄절을 앞두고 영국 메트로 온라인판이 23일(현지시간) 크리스마스를 혼자 보내야 하는 싱글들을 위한 방법을 소개해 관심을 끌고 있다.
메트로에 '싱글로 크리마스를 보내는 법'이란 글을 올린 블로거는 "크리스마스를 가족들과 지지고 볶으면서 보내는 건 생각만해도 괴롭다"며 "그렇지만 하루 동안의 자유를 만끽한다고 생각하면 크리스마스처럼 멋진 날도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처음 크리스마스를 혼자 보낸 건 9년 전 대학교 1학년 때였다. 크리스마스 계획이 전혀 없는 데다, 내가 혼자 있다는 사실을 불쌍히 여긴 주위 사람들 초청에 거절하지도 못해서 결국 세 번이나 크리스마스 저녁식사를 해야 했다"며 "한 마디로 최악의 크리스마스였다"고 회상했다.
이어 "두 번째로 크리스마스를 혼자 보낸 건 그로부터 5년이 지난 후였다"며 "모든 계획을 다 갖춰 놓은 덕분에 지금까지 내 생애 최고의 크리스마스로 기억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싱글들을 위해 이 블로거가 쓴 '크리스마스 혼자 보내는 법'의 주요 내용이다.
1. 크리스마스임을 받아들여라.
리비라는 자그마한 말도 크리스마스가 축제라는 사실을 받아들인다. 크리스마스를 크리스마스가 아닌 척 보낸다면 당신은 술에 찌들면서 집에 온갖 장식을 갖다붙여 엉망진창 꼴을 만들 것이다. 규칙 2번이 이와 연결되는 내용이니 바로 넘어가 보자.
2. 마음껏 누려라
크리스마스는 온전히 당신 세상이다. 스스로를 대접하고 본인을 위해 멋진 선물을 사라. 그저 먹고 마실 것을 사오는 것만으로도 값싸게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다. 입에서 살살 녹는 쇠고기에다 샴페인, 최고급 치즈와 와인에다 돈을 펑펑 써라.
그리고 본인에게 줄 선물도 같이 준비해라. 재밌는 책이든 DVD든 옷이든 상관없지만, 포장하는 것을 절대 잊으면 안 된다. 샴페인을 곁들인 아침식사를 하면서 크리스마스 트리 밑에 있는 선물을 풀어보는 기분은 해 본 사람만 알 것이다.
인도 나그푸르에서 크리스마스 아이템을 판매하는 상점 직원이 손님을 기다리고 있다. [사진: XINHUA/뉴시스] |
당신이 하루 종일 무슨 영화를 보든 아무도 뭐라 할 사람 없다. 그저 있는 그대로 푹 빠져들어라. 세상에 좋은 영화는 너무나 많다. 리모컨은 당신 것이다. 옷을 쫙 빼입든, 편하게 파자마를 입든, 똑 같은 영화를 8번 보든 이날 만큼은 심취하고 즐겨라.
4. 술 진탕 마시기
크리스마스에는 술을 싸게 파는 곳이 정말 많다. 이를 최대한 이용하라. 앞서 얘기했듯 이럴 날에는 돈을 아끼면 안 된다. 누가 당신 샴페인을 마신 대가로 형편 없는 와인을 대접했다 한들 무슨 상관인가.
이 날에는 슈퍼마켓 할인 행사도 빵빵하게 하니까 이왕이면 최고급 술을 마셔라. 다만, 즐겁게 취하려는 게 아니라 슬픔을 잊기 위해 마시는 거라면 즉시 술집으로 달려가 사람들하고 어울리는 게 좋다.
5. 해외로 탈출하기
끝내주는 곳으로 여행을 떠나라. 집에서 혼자 크리스마스를 보낸다는 사실이 계속 마음에 걸린다면 차라리 집 밖으로 나갈 것을 권한다. 인터넷에서 이제 막 매진되려고 하는 해외여행 비행기표를 사라.
아니면 스키를 타러 가거나 해변에 누워 있다가 2014년이 되고 나서 집에 돌아오는 거다. 생각만 해도 괜찮은 아이디어 같지 않은가?
[뉴스핌 Newspim] 김성수 기자 (sungs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