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태미 시구 해외 반응. 태미의 태권도 시구에 관한 메이저리그 홈페이지 글 [사진=mlb.com] |
18일 메이저리그 공식홈페이지(mlb.com) cut4에는 지난 17일 태권도 선수 겸 배우 태미가 선을 보인 놀랄만한 시구 영상이 게재됐다.
당시 두산과 SK 경기 시구자로 나선 태미는 와인드업 자세에서 힘차게 왼쪽 발을 앞으로 내딛으며 점프, 45° 옆으로 몸을 틀어 회전하는 고난도 묘기를 보여줬다.
흐트러짐 없는 공중동작에 이어 착지한 태미는 공을 포수에게 던지며 ‘태권도 시구’를 마무리했다. 순간 관중은 물론 선수들도 깜짝 놀라 입을 다물지 못했다. 태미의 시구는 해외에서도 즉각 반응하며 인기를 얻었다. 유럽 등 해외 언론들은 태미의 시구 동영상을 전하며 “환상적인 동작”이라고 극찬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이같은 태미 시구에 대한 뜨거운 해외 반응은 메이저리그 홈페이지도 마찬가지였다. mlb.com은 태미의 시구에 대해 ‘시구 그 이상의 것’이라고 호평했다. 메이저리그 홈페이지는 특히 지난 7월 전 국가대표 체조선수 신수지가 ‘일루젼’ 동작을 응용해 보여줬던 환상적인 시구와 태미의 영상을 비교해 눈길을 끌었다.
태미는 2011년 조재현, 예지원 등이 주연한 영화 ‘더 킥’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뉴스핌 Newspim] 대중문화부 (newmedi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