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뉴스핌] 최민두 기자 = 경남 사천시는 시청 대강당에서 공직자 4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직원 친절마인드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경남 사천시가 1일 시청 대강당에서 공직자 4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직원 친절마인드 향상 교육을 진행했다.사진은 경남 사천시청 전경 [사진=뉴스핌DB] 2024.05.01 |
이번 교육은 공직자들의 대민행정 친절 마인드 역량을 강화해 시민들로부터 신뢰받고, 시민이 만족하는 '새로운 시작, 행복도시 사천'을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씨에스솔루션 HR교육컨설팅 이준오 대표는 '마음을 전하는 민원응대'라는 주제로 긍정적인 첫인상, 적극적인 경청, 불만 요인을 예방하는 공감적 태도 등 민원 응대기법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악성 민원에 대한 대처요령을 포함해 민원업무 담당 공무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현장위주의 교육으로 이뤄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친절교육을 통해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공감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친절하고 질 높은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시민과 공직자 모두가 행복한 사천시가 되도록 앞으로도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m2532253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