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뉴스핌] 이성훈 기자 = "모든 문제를 살펴보면 소통의 부재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올해에는 집행부와 함께 다양한 기관과의 소통을 강화해 열린 의정을 펼쳐나갈 생각이다"
[평택=뉴스핌] 이성훈 기자 =유승영 의장이 이날 직접 프리젠테이션(PT)을 통해 지난해 주요 의정 성과, 회기 운영 결과 및 2023년 의회 운영 방향 등을 설명 하고 있는 모습이다.2023.02.02 krg0404@newspim.com |
평택시의회가 지난 1일 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평택시의회의 신년 의정운영 방향을 설명하고 언론인들과 소통을 통해 다양한 의견 등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평택시의회 유승영 의장을 비롯해 이관우 부의장, 전체 시의원과 70여명의 언론인들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제9대 전반기 홍보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의원소개, 신년 의정운영 방향 설명,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유승영 의장은 직접 신년 의정운영 방향에 대해 PPT 자료를 통해 설명하며,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평택시의회 건설을 약속했다.
유승영 의장은 "평택시의회의 발전과 함께 해주신 언론인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모든 문제는 소통의 부재에서 발생되는 만큼 집행부는 물론 시민, 언론인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유 의장은 "평택시는 현재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브레인시티 개발 등 많은 사업들이 추진되고 있다"며 "집행부와 전 시의원들이 혼연일체 되어 시민들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 의회는 올해 △평택시 초등학생 공모전 운영 △정책아이디어 공모전 운영, 소통 강화 분야로 △SNS를 활용한 의정 홍보 강화 △의회 방문 견학 프로그램 추진, 역량 강화 분야로는 △민‧관이 함께하는 협치 교육 △평택시의회 전문가 자문단 운영 등을 새롭게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krg040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