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하나은행은 MZ세대 특화 상품인 '머니박스 통장' 이벤트를 12월 한 달 동안 연다고 13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지난 11월 고객 의견을 반영한 입출금 금융상품인 머니박스 통장을 내놨다. 하나원큐 전용 상품으로 기존에 없던 통장 나누기 기능을 제공한다. 하루만 맡겨도 최대 연 3.0% 금리를 제공하는 파킹공간, 현명한 소비를 돕는 소비 공간, 초단기 소액 저축을 돕는 챌린지 공간 기능 등을 고객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하나은행은 머니박스 통장에 가입하고 머니박스 챌린지에 참여하면 매일 돈을 입금할 때마다 10~1만하나머니를 랜덤으로 준다. 챌린지 기간 설정 후 매일 입금 달성 시 목표 기간에 따라 최대 1만하나머니를 지급한다. 하나머니는 하나금융그룹 거래 및 일반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일종의 포인트다.
하나은행은 오는 15일 저녁 6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머니박스 통장을 설명하는 라이브 방송을 연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머니박스 통장에 가입하면 3000하나머니를 지급한다. 하나은행 첫 거래 고객인 경우 1만5000하나머니를 추가로 준다. 라이브 방송 실시간 채팅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기프티콘을 준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인 하나원큐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부 관계자는 "평소 자금관리에 관심은 많지만 실천이 어려운 MZ세대 손님이 머니박스 통장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자금을 관리해 볼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사진=하나은행] 2022.12.13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