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준희 기자 =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오는 25일 오후 8시부터 '방산업종, 한큐에 정리'라는 주제로 유튜브 등에서 온라인 특강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최갑수 투교협 연구위원의 사회로, 이동헌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애널리스트)이 대담자로 나선다.
이번 강연은 시청자의 이해를 돕고, 편의성을 고려해 총 2부로 나누어 온라인으로 방영할 예정이다.
[로고=금융투자협회] |
1부는 '방산 업종의 특징'이다. 올해 우리나라 국방예산은 54조 6112억원으로 책정됐다. 방위 산업 특징은 무기체계의 개발과 획득이 10년 이상 소요되고, 매출은 양산 단계에서 급증한다는 점이다. 이에 방위산업의 적정 마진 보장과 직·간접비용을 고려한 수익성에 대해 알아본다.
선진국은 최근에 항공기나 무인기를 활용한 공격 다변화 경향이 보이는데, 항공과 미사일 부문에서의 밸류에이션 증가에 대해 알아본다. 지난달 우리나라는 순수 우리 기술로 개발한 누리호 발사를 성공했다. 향후 우주산업 분야의 전망에 대해서도 집중 분석해 본다.
2부는 '주요 방산업체 및 중장기 전망'이 주제다. 경기침체 우려 등 대내외 여건이 좋지 않은 가운데 연착륙이 기대되는 업종 중 하나로 방산업종이 꼽힌다. 이에 현재 지상 무기체계, 공군, 미사일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주요 방산업체를 소개한다. 또 방산업체의 중·장기 전망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투자자들이 참고할만한 사항을 점검해 볼 예정이다.
시청 방법은 투교협의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TV 채널 중 편리한 채널을 이용하면 된다.
zuni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