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세원 기자 = 뉴스핌이 금융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씽크풀의 AI 기술을 활용해 주식시장에서 매매 타이밍을 알려주는 AI 매매신호 서비스인 뉴스핌라씨로가 고도화된다.
6일 씽크풀에 따르면 뉴스핌라씨로는 매매신호를 고도화해 차별적 관심 종목 발굴 서비스를 제공한다. 뉴스핌라씨로는 이용자가 원하는 종목에 대한 AI 신호만을 볼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 모델 'AI신호 추천주'를 통해 알고리즘별 매수 종목을 포착, 실시간 알림 서비스 제공한다.
![]() |
뉴스핌라씨로 MY비서 메뉴 [사진=씽크풀] |
프리미엄 서비스인 AI신호 추천주는 주가와 지수, 수급, 실적, 공시 등의 다양한 증권 정보 데이터를 수집 분석해 미래 방향성을 예측하고 최적의 투자의견을 도출한다. 이를 통해 투자자의 종목 발굴 및 투자 편의성을 제공한다.
세부적으로 AI신호 추천주 서비스는 AI 매매 성과가 우수한 종목과 시세 특징 종목, 외인·기관·큰손들의 수급, 소셜인기 및 핫이슈 종목 등을 포착해 알려준다.
또 이용자들은 '오늘 매수 전체 보기' 서비스를 통해 AI신호에서 발생된 당일 매수 전체 종목 확인하고, 실시간 알림을 받을 수 있다.
기본 이용자들에게는 AI신호 특징주 서비스 일환으로 AI매매신호의 성과가 우수한 종목 중 매수신호 발생 종목을 랭킹순위로 제공된다.
아울러 MY비서 메뉴와 알림 기능도 강화된다. MY비서 페이지는 관심종목의 매매신호 현황 및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페이지다. 본인이 등록한 종목의 당일 매수 혹은 매도 신호가 발생할 경우 MY종목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아이콘이 노출된다. 프리미엄 사용자는 MY비서 탭에서 빠르게 매매신호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알림 기능이 강화됨에 따라 내 종목 및 태그 설정 페이지에서 AI신호 부분을 추가 구성해 내 신호 알림에 대한 설정이 가능해지며, 서비스별 알람 설정을 통해 서비스 이용자가 선별해 실시간 알람을 받을 수 있다.
saewkim9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