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204] 댄 헨더슨 vs 마이클 비스핑... ‘은퇴승이냐 챔프의 설욕이냐’. <사진= UFC 공식 홈페이지> |
[UFC 204] 댄 헨더슨 vs 마이클 비스핑... ‘은퇴승이냐 챔프의 설욕이냐’
[뉴스핌=김용석 기자] "유종의 미냐, 챔피언의 설욕이냐"
46세 노장 댄 헨더슨(미국)이 10월 9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서 열리는 UFC 204에서 현 미들급 챔피언 마이클 비스핑(36·영국)과 맞대결을 치른다.
댄 헨더슨과 마이클 비스핑은 7년전인 2009년 UFC 100에서 맞붙어 헨더슨이 2라운드 3분20초만에 KO승으로 이긴 바 있다.
이에 지난 6월 UFC 199에서 루크 락홀드를 꺾고 데뷔 10년 만에 처음 챔피언에 오른 마이클 비스핑은 설욕전을 벼르고 있다. 첫 방어전을 치르는 비스핑은 “나는 항상 헨더슨과 재대결을 원해 왔다. 하지만 댄 헨더슨은 이번 경기로 잃을 것이 없기 때문에 위협적이다”라고 밝혔다.
은퇴 경기를 갖는 댄 헨더슨은 “챔피언을 무너뜨리는 것만큼 좋은 끝은 없다. 내 선수 인생을 걸고 싸워 내 마지막 목표를 이룰 것이다”라며 유종의 미를 거둘 것임을 자신했다.
UFC 204는 오전 11시부터 네이버스포츠와 SPOTV에서 생중계한다.
UFC 204 메인 카드
[미들급 타이틀전] 마이클 비스핑 vs 댄 헨더슨
[미들급] 비토 벨포트 vs 게가드 무사시
[라이트헤비급] 오빈스 생프루 vs 지미 마누와
[헤비급] 스테판 스트루브 vs 다니엘 오밀란척
[페더급] 머사드 벡틱 vs 러셀 돈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