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손흥민 원톱 출격... 토트넘 vs 맨시티 선발명단 발표. <사진= 맨시티 공식 sns> |
[EPL] 손흥민 원톱 출격... 토트넘 vs 맨시티 선발명단 발표
[뉴스핌=김용석 기자] 손흥민이 최전방공격수로 선발 출격한다.
토트넘은 10월2일 밤10시15분(한국시간) 홈구장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맨시티와 프리미어리그 7라운드 선발명단을 발표했다.
토트넘은 최전방 공격수에 손흥민, 공격2선에 시소코, 에릭센, 라멜라를 내세운다. 중원은 델리 알리와 완야마가 호흡을 맞추고 포백은 로즈, 알더베이럴트, 베르통언, 워커가 구축하고 골문은 요리스가 지킨다. 포체티노 감독은 이날 컨디션이 안좋은 포워드 얀센을 아예 제외하고 최고의 기량을 보이고 있는 손흥민을 최전방공격수로 배치하는 파격적인 전술을 내보였다.
손흥민은 최근 프리미어리그 3경기에서 4골을 몰아쳤고 챔피언스리그 CSKA 모스크바와의 경기에서 시즌 5호골을 폭발 시키며 4경기 연속 ‘맨 오브 더 매치(MOM)로 선정됐다.
과르디올라 맨시티 감독은 최전방 공격수에 아구에로, 공격2선에 스털링, 실바, 나바스를 내세운다. 중원은 페르난지뉴와 페르난도가 호흡을 맞추고 포백은 자발레타, 오타멘디, 존 스톤스, 콜라로프가 구축하고 골대는 브라보가 지킨다.
토트넘은 승점 14점으로 리버풀(승점16점)에 뒤이어 프리미어리그 3위에 랭크돼 있다. 맨시티(승점 18점)는 리그 1위이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