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드로잉 클래스 등 청소년들의 창의력이 돋보여
[대구=뉴스핌] 김용락 기자=대구 달서구청소년수련관은 지난 3월 15일부터 4월 5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된 '2025년 청소년어울림마당 A.I. 그림 공모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A.I. 기술과 예술을 융합한 창의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으며, ▲A.I. 그림 공모전 ▲A.I. 드로잉 클래스 ▲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 등으로 구성되었다.
공모전에는 전국의 많은 초등학생이 참가해 다양한 주제로 제작한 A.I. 아트 작품을 출품하였고, 그 중 우수작 10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이들 작품은 액자로 제작되어 청소년수련관 내 공간에 전시, 방문객들에게 공개되고 있다.
![]() |
[대구=김용락 기자] 대구 달서구청소년수련관은 초등학생 대상 'A.I. 그림 공모전'을 성황리 마쳤다.[사진=달서구청소년수련관] 2025.04.09 yrk525@newspim.com |
또한, 3월 29일에는 참가 정원 20명을 대상으로 한 A.I. 드로잉 클래스가 함께 운영되었다. 전문 강사의 진행 하에 A.I.의 기본 개념부터 현재 A.I. 기술의 완성도, 미래에 적용될 모습 등 청소년들의 디지털 리터러시를 향상시킬 수 있는 이론적 수업 뿐 아니라, A.I. 아트의 기초 개념부터 실습실습까지 아우르는 체험형 교육이 이루어졌으며,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달서구청소년수련관은 오프라인 전시에 더해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온라인 갤러리도 운영, 지역 내 청소년과 학부모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달서구청소년수련관 김태우 청소년 지도사는 "A.I.를 활용한 예술 활동은 청소년들에게 미래 기술에 대한 관심과 창의력을 함께 키울 수 있는 기회"라며, "다음 회기에는 참가자 수 확대를 위해 상금 상향과 홍보 채널 다각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yrk5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