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경문 기자 = BNK부산은행은 '2024년 하반기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2회 연속으로 선정돼 2027년까지 3년간 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BNK부산은행이 2024년 하반기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재선정됐다. 사진은 BNK부산은행 전경 [사진= 뉴스핌DB] 2024.10.30. |
교육부가 주관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제는 지역 사회에서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기관을 인증하는 제도로 ▲체험처의 성격 ▲환경 및 안정성 ▲프로그램 우수성 등을 평가해 지정한다.
부산은행은 초·중·고교를 방문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으며, 2019년도부터는 부산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금융 진로체험 프로그램 '꿈담기'도 운영하고 있다.
취약계층 금융교육, BIFC 금융강좌, 금융역사관 운영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문정원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에 힘입어 더 많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지역 청소년들이 미래사회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은 진로체험망 누리집 '꿈길'에서 인증마크 표시로 확인할 수 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