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부산시의회 기획재경위원회 이승우 의원(기장군2)은 지난 26일 부산교육대학교 제1체육관에서 열린 '제3회 부산교대 KREON IT 융합로봇대회'에 참석해 학생들을 응원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국 초·중학생 500여 명이 참석했고, 제1~2회 대회를 거쳐 지역사회와 학생들의 큰 관심과 참여로 인해 이번에는 전국대회로 열렸다.
이 의원은 지난 1월 그리스 아테네를 방문해 2025년 제26회 국제로봇올림피아드대회(IRO) 부산 유치를 말레이시아 랑카위와 경합 끝에 이끌어냈다.
[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이승우 부산시의원이 지난 26일 오전 10시 부산교육대학교 제1체육관에서 열린 '제3회 부산교대 KREON IT 융합로봇대회'에 참석해 학생들에게 응원의 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부산시의회] 2024.05.27 |
국제로봇올림피아드 한국대회 선발전은 오는 8월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 의원은 "로봇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이 대회를 더욱 빛나게 했다"며 "이번 참가자들이 보여준 창의력과 기술력은 부산의 미래를 이끌어갈 중요한 자산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이 IT와 로봇 분야에 대한 꿈과 열정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대회에 참가하는 학생들이 미래의 과학자와 엔지니어가 돼 미래 산업을 주도해야 한다"고 학생들을 칭찬했다.
이 의원은 "오는 8월 국제로봇올림피아드 한국대회 선발전에 많은 학생들이 참가하길 바란다"면서 "로봇 분야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을 위해 로봇대회가 많이 유치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ndh40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