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도교육청은 박종훈 교육감이 27일 오전 거제용산초등학교에서 초등학생, 학부모·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 새 학기 교통안전 캠페인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박종훈 경남교육감(오른쪽 다섯 번째), 정수만 경남도의회 의원, 박정민 거제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교통안전 관련 기관과 경남녹색어머니연합회 경남모범운전자연합회 등이 27일 오전 거제용산초등학교에서 진행된 교통안전 캠페인에 참여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경남교육청] 2024.03.27 |
이날 행사에는 '아이들이 안전한 등하굣길 함께 만들어요'라는 구호로 박 교육감을 비롯해 정수만 경남도의회 의원, 박정민 거제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교통안전 관련 기관과 경남녹색어머니연합회, 경남모범운전자연합회 등 민간단체를 포함해 총 50명이 함께했다.
이들은 ▲횡단보도 앞 일단 멈춤 ▲어린이보호구역 안전 속도 준수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등 운전자와 보행자가 지켜야 하는 교통안전 수칙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아이들이 보행 안전 수칙을 잘 지킬 수 있도록 스티커가 부착된 홍보용품을 배부해 아이들의 눈길을 끌었다.
박종훈 교육감은 "아이들의 안전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라며 "아이들이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는 학교는 함께 노력해야 만들 수 있으며,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해 경남교육청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