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체험형 인턴·하반기 정규직 채용 안내 및 상담소 운영
[광양=뉴스핌] 오정근 기자 = 여수광양항만공사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4년 여수광야항만공사 1차 채용설명회'를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상반기 체험형 인턴 채용일정과 하반기 정규직 채용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하는 등 청년 구직자들의 역량강화를 지원하고 청년채용 확대를 통해 청년실업문제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4년 1차 채용설명회 [사진=여수광양항만공사] 2024.03.11 ojg2340@newspim.com |
공사 단독으로 개최된 이번 채용설명회는 크게 채용안내 및 상담소 운영으로 나뉘었다. 채용안내 발표에는 150여명이 참석해 공사의 채용일정과 전형단계, 채용규모 등을 상세하게 안내 받았다.
특히 최초로 운영되는 공개채용 체험형 인턴에 관해 안내했다. 이번 체험형 인턴은 3개월간 공사의 각 부서에서 근무하며, 평가에 따라 '최우수 인턴'과 '우수 인턴', '수료 인턴'으로 나뉘고 향후 공사채용에 지원 시 각각 1~3%의 채용가점을 2년간 부여받게 된다.
박성현 사장은 "이번 채용설명회를 통해 지역소재 대학 및 전국의 구직자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며 "공사 최초로 모집하는 공개채용 체험형 인턴에 지원해 최종적으로 공사에 입사해 함께 스마트 융복합 항만을 조성할 지원자들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