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하동군은 16일 군정 전반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하동사랑방 게시판 개편을 마무리하고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경남 하동군이 16일부터 하동사랑방 게시판 개편을 마무리하고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은 경남 하동군청 전경. [사진=뉴스핌DB] 2024.02.16 |
하동사랑방은 정책·행사·미담 등 군민들이 필요한 정보를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한곳에 모아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이다.
그간 각종 문화행사, 채용, 교육소식, 보조금 신청 등의 정보를 개별 페이지에서만 확인할 수 있었으나 이제 모든 군정 소식을 하동사랑방에서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개편된 하동사랑방은 ▲일자리 ▲농업 ▲귀농귀촌 ▲복지 ▲문화 ▲행사 ▲건강 ▲칭찬 ▲기타 게시판으로 구분되고, 화젯거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핫이슈 모음, 이모티콘을 활용한 의견 표시 기능, SNS 인증 기능 등을 추가해 사용자들의 편의성도 개선했다.
군 관계자는 "최근 SNS·온라인 플랫폼 등 매체에서 쏟아지는 방대한 양의 정보로 피로감을 느끼는 군민을 위해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하동사랑방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