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로보뉴스 = 한국투자증권에서 13일 크래프톤(259960)에 대해 '4Q23 Review: 뭐지 이 호실적은?'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유지)'의 신규 리포트를 발행하였고, 목표가 260,000원을 내놓았다. 전일 종가 기준으로 볼 때, 이 종목의 주가는 목표가 대비 21.5%의 추가 상승여력이 있다는 해석이 가능하다.
◆ 크래프톤 리포트 주요내용
한국투자증권에서 크래프톤(259960)에 대해 '비수기에 대한 우려를 깨버린 실적. 시장의 우려를 불식시키는 PUBG의 이익안정성. 4분기 실적을 통해 PUBG의 이익 안정성이 기존 시장의 예상보다 훨씬 더 높다는 것이 어느정도 검증되었음. 높아진 기존 라인업의 실적 안정성만큼 주가의 하방리스크가 크게 축소되었으며 최근 실적 불안정성이 높은 게임주에서 크래프톤의 상대적인 투자매력도 또한 높아졌음. 돋보이는 상대적 투자매력도.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260,000원을 유지.'라고 분석했다.
또한 한국투자증권에서 '4Q23 매출액은 5,346억원(+12.8% YoY, +18.7% QoQ), 영업이익은 1,643억원(+30.3% YoY, -13.2% QoQ)으로 컨센서스(영업이익 1,100억원)를 상회. PC게임 매출액은 1,671억원(+20.1% YoY, +37.8% QoQ)으로 비수기였음에도 성장형 무기스킨 및 신규 맵 출시로 ARPU가 전분기대비 40% 성장하며 호실적을 기록. 모바일게임 매출액은 3,427억원(+34.5% YoY, +10.9% QoQ)을 기록. 슈퍼카 콜라보 및 성장형 무기스킨으로 비수기에도 매출 성장이 일어났으며 BGMI가 런칭 이후 가장 높은 분기 매출을 기록. 전체 영업비용은 3,702억원(+6.5% YoY, +41.8% QoQ)으로 주가 상승에 따라 주식보상비용이 283억원을 기록했고 인도 마케팅 확대로 마케팅비 또한 증가.'라고 밝혔다.
◆ 크래프톤 직전 목표가 대비 변동
- 목표가 유지, 260,000원 -> 260,000원(0.0%)
- 한국투자증권, 최근 1년 목표가 상승
한국투자증권 정호윤 애널리스트가 이 종목에 대하여 제시한 목표가 260,000원은 2024년 01월 10일 발행된 한국투자증권의 직전 목표가인 260,000원과 동일하다. 최근 1년 동안 이 종목에 대해 한국투자증권이 제시한 목표가를 살펴보면, 23년 02월 24일 200,000원을 제시한 이후 상승하여 이번에 새로운 목표가인 260,000원을 제시하였다.
◆ 크래프톤 목표가 컨센서스 비교
- 평균 목표가 259,500원, 한국투자증권 전체 의견과 비슷한 수준
- 지난 6개월 대비 전체 컨센서스 낙관적 변화
- 목표가 상향조정 증권사 3개
오늘 한국투자증권에서 제시한 목표가 260,000원은 최근 6개월 전체 증권사 평균 목표가인 259,500원과 비슷한 수준으로 이 종목에 대한 타 증권사들의 전반적인 의견과 크게 다르지 않다.
참고로 최근 6개월 전체 증권사의 평균 목표가인 259,500원은 직전 6개월 평균 목표가였던 241,250원 대비 7.6% 상승하였다. 이를 통해 크래프톤의 향후 주가에 대한 증권사들의 전체적인 분석이 낙관적임을 알 수 있다.
이 기사는 뉴스핌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크래프톤 리포트 주요내용
한국투자증권에서 크래프톤(259960)에 대해 '비수기에 대한 우려를 깨버린 실적. 시장의 우려를 불식시키는 PUBG의 이익안정성. 4분기 실적을 통해 PUBG의 이익 안정성이 기존 시장의 예상보다 훨씬 더 높다는 것이 어느정도 검증되었음. 높아진 기존 라인업의 실적 안정성만큼 주가의 하방리스크가 크게 축소되었으며 최근 실적 불안정성이 높은 게임주에서 크래프톤의 상대적인 투자매력도 또한 높아졌음. 돋보이는 상대적 투자매력도.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260,000원을 유지.'라고 분석했다.
또한 한국투자증권에서 '4Q23 매출액은 5,346억원(+12.8% YoY, +18.7% QoQ), 영업이익은 1,643억원(+30.3% YoY, -13.2% QoQ)으로 컨센서스(영업이익 1,100억원)를 상회. PC게임 매출액은 1,671억원(+20.1% YoY, +37.8% QoQ)으로 비수기였음에도 성장형 무기스킨 및 신규 맵 출시로 ARPU가 전분기대비 40% 성장하며 호실적을 기록. 모바일게임 매출액은 3,427억원(+34.5% YoY, +10.9% QoQ)을 기록. 슈퍼카 콜라보 및 성장형 무기스킨으로 비수기에도 매출 성장이 일어났으며 BGMI가 런칭 이후 가장 높은 분기 매출을 기록. 전체 영업비용은 3,702억원(+6.5% YoY, +41.8% QoQ)으로 주가 상승에 따라 주식보상비용이 283억원을 기록했고 인도 마케팅 확대로 마케팅비 또한 증가.'라고 밝혔다.
◆ 크래프톤 직전 목표가 대비 변동
- 목표가 유지, 260,000원 -> 260,000원(0.0%)
- 한국투자증권, 최근 1년 목표가 상승
한국투자증권 정호윤 애널리스트가 이 종목에 대하여 제시한 목표가 260,000원은 2024년 01월 10일 발행된 한국투자증권의 직전 목표가인 260,000원과 동일하다. 최근 1년 동안 이 종목에 대해 한국투자증권이 제시한 목표가를 살펴보면, 23년 02월 24일 200,000원을 제시한 이후 상승하여 이번에 새로운 목표가인 260,000원을 제시하였다.
◆ 크래프톤 목표가 컨센서스 비교
- 평균 목표가 259,500원, 한국투자증권 전체 의견과 비슷한 수준
- 지난 6개월 대비 전체 컨센서스 낙관적 변화
- 목표가 상향조정 증권사 3개
오늘 한국투자증권에서 제시한 목표가 260,000원은 최근 6개월 전체 증권사 평균 목표가인 259,500원과 비슷한 수준으로 이 종목에 대한 타 증권사들의 전반적인 의견과 크게 다르지 않다.
참고로 최근 6개월 전체 증권사의 평균 목표가인 259,500원은 직전 6개월 평균 목표가였던 241,250원 대비 7.6% 상승하였다. 이를 통해 크래프톤의 향후 주가에 대한 증권사들의 전체적인 분석이 낙관적임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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