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뉴스핌] 이경환 기자 = 민선 8기 주광덕 남양주시장 당선인의 취임식이 다음달 1일 오전 10시30분 화도체육문화센터 3층 다목적강당에서 개최된다.
남양주 시장직 인수위 업무보고.[사진=남양주시] 2022.06.22. lkh@newspim.com |
22일 시장직 인수위에 따르면 취임식은 식전공연부터 취임선서 및 취임사, 시민 발언, 시가 합창 등의 순서로 약 1시간 정도 진행될 예정이다.
취임식 슬로건은 '출발! 남양주 슈퍼성장시대'로 결정됐다.
'남양주 슈퍼성장시대'는 선거 당시 주광덕 당선인의 캐치프레이즈로, 100만 특례시 도약을 위한 신산업 육성, 교통 허브도시 구축, 메가시티 조성, 지역균형발전 추진 등의 미래비전을 담은 문구다.
주 당선인은 "지금 남양주시는 위기를 기회로 삼아야 할 중요한 기로에 서 있다"며 "시민 행복과 남양주 성장의 새로운 시대를 시작한다는 선언"이라고 설명했다.
취임식 초청장은 환경보호와 비용 절감 차원에서 모두 모바일 초청장으로 발송한다.
인수위 관계자는 "시민들께서 새로운 시정을 기대하실 수 있도록 취임식부터 의미 있는 실천들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같은 날 오후 2시30분 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서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취임식도 예정 돼 있다.
주 당선인은 "남양주시 교육이 경기도에서 가지는 위상과 중요성을 상징적으로 읽을 수 있다"며 "향후 교육환경 개선 및 발전을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긴밀히 협조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lk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