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뉴스핌] 이경환 기자 = 경기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이달 17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2023년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 편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후계농 편입 대상자 모집 포스터.[사진=포천시] 2022.06.21 lkh@newspim.com |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 제도는 현역 입영대상자 또는 사회복무요원 소집 대상 보충역 중 영농 정착 의욕이 높은 대상자가 농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선정, 영농 현장에 유능한 인력 유입을 유도해 농촌 인력난을 해소하고 농업의 미래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신청 자격은 내년도 후계농업경영인 신청을 희망하거나 후계농업경영인으로 이미 선정된 자로서 병역판정검사를 받거나 올해 병역판정검사 대상자 가운데 산업기능요원 편입을 희망하는 대상자다.
전문대나 대학, 대학원 등 교육기관에서 수학하고 있거나 휴학 중인 자는 신청할 수 없다.
신청을 위한 서류는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 신청서, 영농사업계획서,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이다.
평가 시 점수반영에 필요한 별도 서류는 해당되는 자만 제출하면 된다. 특히 학력 증명의 경우는 농업기술센터 및 병무청에서 확인한다.
자세한 내용은 포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업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lk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