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뉴스핌] 조은정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개호 의원(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이 8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화훼장식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개호 의원과 서삼석 의원이 공동주최하고 대한민국화훼장식발전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토론회는 화훼장식 종사자들이 겪는 제도적, 현실적 어려움을 이해하고 안정적이고 합리적인 화훼장식 유통질서 구축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이개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의 해양수산부 국정감사에서 질의를 하고 있다. 2021.10.07 leehs@newspim.com |
이 의원이 대표발의한 '화훼산업발전 및 진흥에 관한 법률안'이 지난 2019년 8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으로써 정부차원의 화훼산업 체계적 관리를 통한 내수활성화, 국제경쟁력 강화의 토대가 마련된 바 있다.
하지만 최근 화훼장식산업은 코로나 19의 여파로 시장이 크게 위축된 것은 물론, 불안정한 유통구조로 인해 지나친 화훼가격 급변이 발생하는 등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토론회 개최를 통해 화훼장식산업 위기극복을 위한 다양한 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이개호 의원은 "일찍이'화훼산업 발전 및 화훼문화 진흥에 관한 법률안'을 대표 발의해 통과시킨 입장인 만큼 화훼장식 산업이 처한 현재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다"면서 "국회차원의 법안 개정안 마련 및 관련 부처와의 협의를 통해 구조적 불합리함을 시정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j764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