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아이엘사이언스가 최근 진행된 M&A 이후 상승 흐름을 이어가며 신고가를 경신했다.
8일 오전 11시 20분 현재 아이엘사이언스는 전일대비 6.7% 오른 51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9% 급등하는 등 최근 4거래일 연속 강세 흐름이다.
지난 6일 아이엘사이언스는 협력 지능형교통체계(C-ITS) 핵심 기술 및 차량용 ITS 제품을 보유한 아이트로닉스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FI(재무적투자자)와 함께 지분 80%(아이엘사이언스 56%+FI 24%)를 인수하기로 했다.
LG전자 연구원들로 구성돼 지난 2000년 설립된 아이트로닉스는 ETC(Electronic Toll Collection System) 단말기·시스템 설계기술, 디지털 영상처리 기술, 주문형반도체(ASIC) 설계기술, RF 설계 기술을 보유한 기술 선도형 기업이다. 차량용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과 정보기술 기반의 시스템, 통신, 센서 등의 설계와 하드웨어,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기술까지 모두 보유하고 있다.
특히 국토교통부와 한국도로공사에서 추진 중인 대한민국 협력 지능형교통체계(C-ITS) 발전 정책과 같이 하는 국내 하이패스 차로 제어시스템 분야에서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차로 하이패스 시스템, 표준 인증, 개통을 최초로 개발해 구축했다.
하나금융투자는 지난 7일 아이엘사이언스에 대해 "차량용 제품 기업 '아이트로닉스'의 인수 계기를 통해 향후 미래차 부문이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최재호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이번 인수는 차량용 전장 부품(실리콘 렌즈) 등을 공급하고 있는 아이엘사이언스에게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며, "이번 인수를 통해 아이엘사이언스는 아이트로닉스의 원천 기술 확보는 물론, 네트워크 및 시너지 강화를 통한 정부 사업(B2G)부문의 수주 증대가 예상된다"라고 평가했다. 이어 "궁극적으로는 아이엘사이언스의 '미래차' 관련 성장 동력의 가능성에도 주목된다"며, "현재 아이엘사이언스는 자동차 전장 부품 내 실리콘렌즈를 공급한다는 조건으로 현대모비스의 협력사에 등록됐고, 전기차용 멀티빔, 헤드램프용 실리콘렌즈 제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ssup8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