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5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 호텔 그랜드볼룸 C홀서 열려
[서울=뉴스핌] 김경민 기자 = 숙명여대가 대입 정보를 제공하는 학부모 진학콘서트를 개최한다.
숙명여대는 다음 달 5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 호텔 그랜드볼룸 C홀에서 '2021 학부모 진학콘서트'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생부종합전형(학종)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입시 사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숙명여대 전경. [사진=숙명여대 제공] |
특히 진학콘서트에선 2022학년도부터 변경된 입시정책에 따라 3학년 편입체제가 폐지되고 신입생을 모집하는 숙명여대 약학부에 대한 별도 소개와 질의응답 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진학콘서트는 ▲2022학년도 대입 전형 안내 및 전년도 전형 결과 ▲약학, 공과대학 교수와의 현장 토크 ▲재학생이 들려주는 입시 &진로 로드맵 ▲숙명여대 학생부 종합 전형 평가 안내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진학콘서트는 학종을 준비하는 고등학교 2~3학년생과 졸업생, 자녀를 둔 학부모 100명 내외를 대상으로 선착순 온라인 접수를 실시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과 다양한 학부모의 참여를 고려해 신청 학부모 1인만 참여 가능하다. 또 행사 당일 행사 당일 발열 체크 시 기준 체온을 초과할 경우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숙명여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7일부터 내달 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숙명여대 입학처 관계자는 "숙명여대 학종에 대한 정보 뿐만 아니라 새롭게 신입생을 모집하는 약학부 및 공과대학 교수의 현장 토크, 재학생의 전형별 입시 경험과 같은 생생한 현장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km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