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스핌] 지영봉 기자 = 조선대학교 교육혁신원은 교육과정 인증위원을 임명하고 교육과정 인증제를 위한 본격적인 심사활동에 돌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조선대학교의 교육과정 인증제는 2019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교육과정 편성인증 심사제도를 확대한 것으로 학과의 교육과정 설계뿐만 아니라 수업방법, 평가 등을 포함한 교육과정 운영 전반에 대해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조선대 교육혁신원 교육과정 인증제 심사 [사진=조선대학교] 2020.12.14 yb2580@newspim.com |
향후 교육혁신원은 전공교육과정 인증뿐만 아니라 교양교육과정, 비교과교육과정, 융복합트랙 교육과정으로 확대하해 심사하고 교육과정의 질을 인증할 예정이다.
이번에 임명된 교육과정인증위원들은 분야별 전문가들로서 'CU 교육과정 인증제 운영 세칙'을 근거로 5개 평가영역의 20개 평가 준거에 따라 전공 교육과정을 심사한다.
전공교육과정인증에 통과한 학과에게는 학과평가 가산점 부여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조선대학교 교육혁신원은 "대학 특성화 방향을 고려하여 전공 교육과정을 평가함으로써 우리 대학의 전공 교육과정의 질을 향상시키고, 동시에 전공 교육과정에 대한 체계적인 성과관리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yb258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