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다채로운' 이벤트 풍성
접속 보상 및 PC방 파격 혜택 제공
[서울=뉴스핌] 조정한 기자 = 게임업계가 추석을 맞아 온라인게임 및 모바일 게임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은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트라하’에서 19일까지 ‘추석맞이! 송편왔송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솔로·파티·공격대 던전 플레이를 통해 얻은 ‘송편’을 모아 ‘식혜’, ‘모둠전’ 등 신규 버프 음식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또 전문기술인 채집을 진행하면 아이템이 담긴 ‘한가위 복주머니’를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으며, 게임 내 미션에 참여한 횟수에 따라 전설 펫인 ‘풍요의 달토끼 라비’ 등 아이템을 얻는다.
[사진 = 넥슨] |
온라인 게임 ‘카트라이더’에서는 25일까지 ‘한가위 윷놀이 한마당’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플레이 후 ‘윷 보석’을 모으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윷놀이를 완주할 때마다 ‘레전드 파츠 X’, ‘스펙터 X’ 등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또, 12일부터는 ‘한가위바위보 미니게임’에 참여하면 승패에 따라 ‘한가위 보름달 상자’ 등을 제공하며, ‘보름달 보석’을 조합하면 개수 별로 ‘달토끼 X’, ‘보름달 오라’와 같은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넷마블은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에서 추석 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16일까지 ‘쿵야톡’ 시스템을 한시적으로 오픈 한다. ‘쿵야톡’은 친구 및 지인에게 그림퀴즈와 함께 추석 안부 메세지를 전할 수 있는 콘텐츠로 1회 전송 시 50다이아를 지급받는다. 주고 받은 ‘쿵야톡’ 메세지를 게임 내 공식카페를 통해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빛나는 캠핑밤 코스튬’도 추가 제공한다.
게임에 접속만해도 게임재화를 제공하는 출석이벤트도 진행된다. 넷마블은 20일까지 ‘추석 특별 출석부’ 및 ‘푸시 보상’을 통한 ‘출석 이벤트’로 최대 300다이아를 증정한다.
[사진 = 넷마블] |
선데이토즈는출시 3주년을 앞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3’에서 17일까지 ‘복주머니를 열어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복주머니가 배치된 퍼즐 스테이지에 도달하면 다양한 아이템과 재화를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서 ‘추석 달맞이와 사라진 절구통’을 업데이트하고 신규 로얄럼블 맵 ‘절구통 쟁탈전’을 추가했다.
또한 추석맞이 PC방 혜택도 강화했다.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 스마일게이트 PC방을 찾는 이용자들에게 기존에 제공하던 추가 경험치를 2배로 더해준다. PC방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최대 3.5배의 경험치 보너스 효과를 최대 7배까지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추가 경험치 외에도 PC방 기본 혜택으로 보너스 게임 재화 3배, 커플 포인트 4배, 창고 보관함 무료 이용, 맵 보상 ‘1+1’ 혜택 등을 제공한다.
giveit9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