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뉴스핌] 오영균 기자 = 충남 금산군보건소는 이달부터 지역 유치원, 어린이집, 초교 등 51곳을 대상으로 손 씻기 교육용 뷰박스를 무상으로 대여한다고 10일 밝혔다.
뷰박스는 손세정 검안기로 형광물질인 포션을 손에 바르고 검사 스크린에 넣으면 형광물질이 하얗게 보이는 기구다.
금산군보건소는 이달부터 지역 유치원, 어린이집, 초교 등 51곳을 대상으로 손 씻기 교육용 뷰박스를 무상으로 대여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금산군] 2024.07.10 gyun507@newspim.com |
포션을 먼지 또는 세균이라고 가정했을 때 평소 습관대로 손을 씻고 나서 세균이 얼마나 제거되는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르게 손을 잘 씻었는지 평소 습관을 확인할 수 있다.
보건소는 연중 공문, 팩스 등을 통해 신청서를 접수할 계획이다. 손 씻기 교육용 뷰박스와 형광로션의 대여 기간은 10~20일이며 교육용 안내문 및 손세정제 등도 함께 배부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바른 손 씻기만으로도 식중독,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의 발생을 30% 줄일 수 있고 호흡기 감염은 20% 감소시킬 수 있다"며 "어릴 때부터 올바른 손 씻기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데 손 씻기 교육용 뷰박스 무상 대여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해당 사업의 반응이 좋으면 노인시설 등 감염취약시설까지 사업 대상을 늘릴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