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시장 "시에 맞는 정책 방향 설정 할 것"
[안성=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안성시는 지난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탄소중립 사회 이행과 녹색성장 추진을 위해 '안성시 2050 탄소중립 녹색성장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촉식과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 안성시는 지난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탄소중립 사회 이행과 녹색성장 추진을 위해 '안성시 2050 탄소중립 녹색성장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촉식과 회의를 개최했다. (앞줄 왼쪽 다섯 번째 김보라 시장)[사진=안성시] |
29일 시에 따르면 위원회는총 20명이다. 공동위원장인 김보라 시장과 당연직 위원으로 시 소속 국장급 이상 공무원 6명이고 위촉직 위원으로 이중섭 시의원, 각 분야의 전문가, 시민 등 13명을 공개모집해 구성했다.
이날 위촉식에서 이상영(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회장) 위원을 공동위원장으로 선출하고 안성시 탄소 중립 추진 현황에 대한 설명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탄소중립 녹색성장위원회는 ▲탄소중립 사회로의 이행과 녹색성장의 추진을 위한 정책의 기본방향 ▲안성시 탄소중립 비전 및 감축목표의 설정 ▲탄소중립 기본계획의 수립 변경 및 그 시행에 관한 사항 ▲탄소중립 기본계획의 추진상황 점검 결과 ▲탄소중립 사회로의 이행과 녹색성장에 관한 조례 행정계획 ▲기후 위기 적응대책의 수립 시행 및 추진상황 점검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한다.
김보라 시장은 "우리에게 시간이 많지 않은 만큼 안성시에 나아갈 정책의 방향들을 설정할 것"이라며 "잘 진행되고 있는지에 대한 모니터링과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일들에 대한 제안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