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배틀크러쉬·BSS·레거시IP 신장르 등 3종 출시
TL·블소2·리니지2M 지역 확장도 별도 진행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홍원준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는 10일 열린 2024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에서 "엔씨소프트는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신작을 출시하는 타임라인이 될 것 같다"며, "먼저 6월에 배틀크러쉬의 글로벌 출시가 시작된다. 배틀크러쉬를 시작으로 회사는 1년 6개월 타임프레임을 가지고 신작 10종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올해는 신작이 3종으로, 배틀크러쉬, BSS, 레거시 IP 기반의 새로운 장르 게임이 있다. 여기에 추가로 TL과 블소2, 리니지2M 지역 확장도 별도로 진행하려고 하고 있다"며, "2025년은 더 기대가 많은 해다. 흔히 말하는 대작이라고 하는 3종의 IP를 출시할 예정이다. 아이온2, LLL 등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블소2가 여러 가지 아쉬움이 있었지만, 블소2를 지난 4월 9일부터 중국에서 사전 예약을 시작했고, 현재 100만 명 정도 수준으로 잘 진행되고 있다"며, "회사가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 이달 9일부터 1차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고, 퍼블리셔와 굉장히 긴밀하게 여러 가지 수정 작업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로고. [사진=엔씨소프트] |
나아가 "BM을 전면적으로 수정하고 있고, 자동 사냥을 제거, 콘텐츠 중심의 액션으로 성장하는 새로운 빌드를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현지 게임 커뮤니티에서 블소2가 기대 신작 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의 좋은 징조가 있다. 아주 높은 수준의 현지화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고, 현지 시장에서 요구되는 BM을 충실하게 반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엔씨소프트가 동남아에 진출하는 L2M을 유수의 현지 기업과 같이 사업을 하려고 한다"며, "동남아는 MMORPG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성장성을 기대하고 있다"며, "이미 입증된 L2M 게임성과 현지에 강력한 퍼블리셔의 협업이 있으면 의미 있는 성과를 도출할 거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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