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조한웅 기자 = 비워크스게임즈( BEEWORKS GAMES,대표이사 가네코 겐이치)는 방치형 모바일 게임 '원조 나메코 재배 키트' 한국어 버전을 24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원조 나메코 재배 키트 |
'원조 나메코 재배 키트'는 한국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한국어를 지원한다. 'NEO 나메코 재배 키트' 이후 국내서 약 10년만에 선보이는 신작으로 국내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원조 나메코 재배 키트'는 간단하고 부드러운 조작으로 다채로운 나메코(버섯 캐릭터)를 수확하는 방치형 힐링 모바일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총 324종의 매력적인 나메코를 만나고 도감을 채워나가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시리즈는 전작들과 차별성을 두기 위해 ▲'나메코 뮤지엄'과 '더블 재배' 등 챌린지 업적 기능 ▲100마리가 넘는 신규 레어 나메코 ▲나메코가 자라는 새로운 원목 3개를 최초로 추가해 재미를 더했다.
한편 나메코 캐릭터가 큰 인기를 끌면서 '나메코 재배 키트' 시리즈는 올해 11월 기준 한국에서 시리즈 누적 300만 다운로드, 전 세계 누적 5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나메코 캐릭터는 미워할 수 없는 표정과 마성의 매력으로 국내외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12월 8일부터 나메코 캐릭터를 미니 키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나메코 재배 키트' 시리즈의 미니 키링은 텐바이텐, 아트박스, 바이토리 등 국내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국내 판매 예정인 나메코 미니 키링은 ▲나메코 ▲물뿌리개를 든 나메코 ▲흰토끼 나메코 3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회사 관계자는 "2011 '나메코 재배 키트'의 첫번째 시리즈 '만져라 탐정 나메코 재배 키트' 출시 후 꾸준히 새로운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원조 나메코 재배 키트'는 첫 번째와 두 번째 시리즈를 합친 리뉴얼 버전이다. 한국어 버전 출시를 기념하며 조만간 한국에서 나메코 굿즈 또한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10년 전 출시한 'NEO 나메코 재배 키트'를 여전히 즐기고 있는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이번 한국어 버전에 대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더했다.
whits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