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뉴스핌] 백운학 기자 = '제17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가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초정행궁 일원에서 열린다.
축제는 20일 오전 10시 개장식,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22일까지 3일간 치러진다.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사진 = 청주시] 2023.10.20 baek3413@newspim.com |
시는 축제기간 초정행궁 삼거리부터 초정행궁에서 좌구산 등지로 넘어가는 삼거리까지 차 없는 거리를 운영해 행사장에 자유도를 높이고 관람객들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먹거리 확충에도 힘썼다. 차 없는 거리 운영으로 넓어진 공간을 활용, 주막 저잣거리, 한우 셀프식당, 푸드트럭 및 각종 간식 마당 등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인다.
행궁과 어우러지는 경관 조명과 공연장 연출에 공을 들였다.
세종대왕과 초정약수 축제만의 특색 있는 대형 LED 포토월을 세종정에 설치하고 달 모양 대형 ABR 조형물은 기와 지붕위에 설치해 세종정을 배경으로 촬영 시 달이 보이도록 연출했다.
주무대에서는 축제가 열리는 3일 저녁 내내 화려한 출연진들이 펼치는 공연이 이어진다.
보조무대와 행궁 일원에서는 청춘버스킹, 문화예술공연, 해설이 있는 영화콘서트, 이야기 마당 등으로 촘촘하게 축제장을 채워나간다.
초정행궁. [사진 = 청주시] 2022.10.07 baek3413@newspim.com |
축제장이 넓어진 만큼 ▲전통갓 만들기 ▲배씨 댕기 만들기 ▲향기 가득 향낭 만들기 ▲세종대왕 종이인형 만들기 ▲왕의 모자 익선관 만들기 ▲뿌리는 촉촉한 향기 미스트 만들기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우드펜 만들기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30여개의 체험마당을 마련했다.
초정약수 관련 체험행사도 대폭 강화했다.
초정약수를 이용한 음료, 동치미, 화장품(미스트) 만들기뿐 아니라 초정약수로 빚어보는 전통주, 약수를 이용한 다양한 주류 음료 만들기도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가을의 낭만과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가득한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를 찾으면 풍요로운 가을을 흠뻑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baek341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