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뉴스핌] 이형섭 기자 = 제14회 삼척평생학습박람회 및 제4회 책축제가 오는 21일 강원 삼척문화예술회관과 삼척시청소년수련관 일원에서 펼쳐진다.
'시민과 함께! 다시 뛰는 평생학습도시 삼척'이라는 주제로 오는 21~22일 열리는 이번 행사는 '평생학습은 우리의 삶, 책은 나의 꿈'을 부제로 평생교육(학습) 기관·단체 및 동아리, 수강생 등 2000여 명의 학습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삼척평생학습박람회 포스터.[사진=삼척시청] 2023.10.19 onemoregive@newspim.com |
축제는 평생학습관 수강생들과 평생교육 기관․단체의 체험․홍보부스와 함께 책축제 부스가 운영되며, 동아리와 수강생들의 공연발표, 작품전시 등도 진행된다.
또 문화공연으로 타동 '사물놀이 공연', 매직&버블&벌룬쇼 '마니마니키즈쇼', 드로잉쇼 '크레용용'이 공연되며, 박람회 이벤트로 아름다운 나의 꿈나무, 릴레이 스탬프 등이 진행된다.
체험․홍보부스에는 40여 개 평생학습 기관․단체와 동아리가 참여하여 홍보와 함께 가죽소품, 한지 미니 램프 만들기 체험 등이 진행되고, 작품전시실에서는 유화 등 317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책축제 행사로는 작가와의 만남, 북토크, 어린이 뮤지컬 '우리 아빠가 최고야', '팥죽 할머니와 호랑이', 인형극 '늑대와 돼지 삼형제' 등이 운영되며, 책축제 이벤트로 '나의 꿈' 사생대회가 진행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운영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제14회 삼척평생학습박람회 및 제4회 책축제를 통해 평생학습도시, 책 읽는 도시로서 참여자들이 학습한 경험과 결과물을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널리 홍보하여 학습을 통해 얻은 행복 에너지를 맘껏 발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