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회관 3세미나실서 열려
"그린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입법 및 정책 과제 논의"
[서울=뉴스핌] 김가희 인턴기자 = 정희용 국민의힘 의원이 오는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그린바이오산업 육성 정책 법제화 추진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정 의원이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경제연구원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정희용 국민의힘 의원. 2023.05.17 leehs@newspim.com |
정 의원은 "이번 토론회는 최근 농식품 분야의 고부가가치 신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그린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입법 및 정책과제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토론회 좌장은 임정빈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 원장이 맡았고 발제는 김용렬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선임연구위원과 김흥열 국가생명공학정책연구센터장이 각각 '그린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입법과제 제언'과 '미국 바이오경제 동향 및 정책 제언'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양주필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 윤동진 국립농업과학원 농식품자원부장, 김대혁 전북대학교 교수, 장준연 KIST 강릉분원장, 김진철 농업미생물연구회 회장, 강신호 한국농업기술진흥원 벤처창업본부장, 최범진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정책실장이 토론자로 나선다.
정 의원은 "이번 토론회에서 제가 대표 발의한 그린바이오산업육성법을 중심으로 법률안의 제정 방향 및 다양한 정책과제들이 논의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우리 농업 분야의 미래 먹거리 산업인 그린바이오산업을 지원하기 위한 입법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 의원은 지난 8일 그린바이오산업에 대한 지원 정책의 법적 근거를 명확히 하고 안정적인 정책 추진을 뒷받침하기 위해 '그린바이오산업육성법'을 대표 발의한 바 있다.
rkgml9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