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활성이용자수 100만, 신규 유저 유입도 하루 10만 기록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트리플라는 20일 모바일 게임 '고양이스낵바'가 양대 마켓에서 누적 다운로드 1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고양이스낵바는 다양한 고양이 캐릭터가 등장하는 감성 힐링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올해 초 글로벌 출시됐다. 게이머는 작은 스낵바에서 고양이 손님들을 상대로 주문 받고, 요리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며 사세를 확장해 규모가 큰 레스토랑을 오픈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고양이스낵바는 현재 구글플레이에서 879만, 앱스토어에서 290만 다운로드를 기록 중이다. 일간활성이용자수(DAU)는 100만 명,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620만 명에 달한다. 신규 유저 유입도 일일 10만 명 수준을 유지 중이다.
고양이스낵바 스샷. [사진=트리플라] |
앱 통계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양대 마켓에서 인기게임 순위 16위, 경영 시뮬레이션 장르에서는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남녀 비율은 최근 1개월 기준 여성 63%, 남성 게이머가 37%다. 해외 매출 비중은 80%에 달하며, 누적 매출도 90억원에 육박한다.
허산 트리플라 대표는 "고양이스낵바는 트리플라 창업 이후 처음으로 1천만 다운로드를 넘어선 게임이 됐다"며 "출시 3개월이 지났지만 다운로드 및 매출이 계속 상승 중이어서 장기 흥행 흐름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