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비투엔은 20일 비즈니스 메타데이터 관리 솔루션 '비즈메타(BizMeta)'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비즈메타 솔루션은 유형별 독립적인 속성 및 분류 체계 형태로 관리가 가능한 게 특징으로, 메타데이터와 연계된 정보 관리를 통해 비즈니스 관점에서 통합 관리를 제공한다. 또한 이는 기존의 'SMETA' 솔루션의 애드-온 모듈로 사용할 수 있다.
유진승 비투엔 솔루션사업본부장은 "데이터 거버넌스가 통제 중심에서 활용 관점으로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 사용자가 데이터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비즈메타를 개발했다"며 "기존 SMETA 고객사도 손쉽게 추가 도입할 수 있게 설계해 비즈니스 관점의 데이터 활용을 효율적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고려했다"고 전했다.
비즈니스 메타데이터 관리 솔루션 '비즈메타(BizMeta)'. [사진=비투엔] |
한편, 메타데이터(MetaData)는 사용자가 데이터를 관리하고 활용하기 위한 구조화된 정보를 의미한다. 메타데이터 관리 솔루션은 이러한 정보를 통합하고 관리해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도구로, 향후 성장성이 기대된다.
시장조사업체 마켓앤마켓은 메타데이터 관련 시장 규모가 2021년부터 2026년까지 연평균 19.0%의 복합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