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뉴스핌] 변병호 기자 = 강원도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오는 14일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총장 후보자 김광래 현 가톨릭관동대 교수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강원도의회 전경.[사진=강원도의회] oneyahwa@newspim.com |
강원도의회는 지난해 11월에 인사청문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전찬환 현 강원도립대 총장의 임기가 오는 28일로 만료될 예정에 따라 오는 12월에는 12명의 위원을 선임하면서 본격적으로 인사청문 준비를 진행해 왔다.
올해 정책지원관이 6명에서 18명으로 증원된 가운데 진행되는 이번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특위위원 12명과 정책지원관 12명이 일대일로 호흡을 맞춰 준비하고 있는 점에서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최재석 위원장(동해)은 "학령인구의 급격한 감소로 강원도립대의 미래에 대한 위기감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학교를 이끌게 될 신임 총장의 능력과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인사청문회는 공직자로서의 기본자질은 물론이고 도립대의 생존과 발전을 담보할 수 있는 역량의 유무에 대해서도 철저히 검증할 생각이다"고 말했다.
이번 인사청문특위는 오는 14일 인사청문회를 마치고 16일에 후보자에 대한 적격 또는 부적격 의견이 담긴 경과보고서를 채택해 도지사에게 송부할 예정이다.
oneyahw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