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준희 기자 =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인문학 속 투자이야기 '머니 Talk 영상' 시리즈 10편과 애널리스트 리포트 활용 웹북 10편을 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영상물은 이날부터 투교협 홈페이지와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TV 등에 순차적으로 게시할 예정이다.
[사진=투자자교육협의회] |
투교협 관계자는 "금융시장의 변동성과 불확실성이 커지는 시기일수록 보편적 상식에 기초한 투자가 중요하다"며 "이에 투자자들이 투자 이슈와 복잡한 경제 현상의 본질을 파악하고 안정적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이번 시리즈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머니 Talk 영상은 슈만의 로맨스와 유동성 함정, 주식 탄생과 위험분산 전략, 월트디즈니 사례 등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는 이야기로 구성했다. 이에 호기심을 유발하고 올바른 투자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오디오북처럼 아나운서가 이야기를 읽어주고, 이에 대한 금융전문가의 해설과 사례를 덧붙인다. 투자자들의 흥미 유발 및 지적 호기심을 해결해 가는 공감형 토크프로그램 형태로 제작했다.
또한 '실전투자, 리포트 제대로 보기' 시리즈는 방대한 산업분석 리포트를 모두 보기 힘든 투자자들을 위해 보고서를 제대로 보는 방법과 팁 등을 웹북 형태로 제공한다. 한눈에 산업의 트렌드와 투자의 맥락을 짚어볼 수 있도록 했다.
zuni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