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뉴스핌] 이경환 기자 = 경기 포천시는 경기대진테크노파크에서 포천시 드론산업 지원센터 개소식 및 드론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포천시 드론산업 지원센터.[사진=포천시] 2022.11.21 lkh@newspim.com |
이번 세미나는 드론 클러스터 기반 구축과 포천시 드론산업 육성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경기대진TP, 한국드론산업협회, 5군단, 포천상공회의소, 지역 내·외 드론기업 대표 등이 참석해 포천시 드론산업 육성에 관한 발표, 패널토론 등을 통해 아이디어를 모았다.
시는 드론산업 지원센터 개관을 통해 드론 산업생태계를 조성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드론 실증사업과 드론 스테이션, R&D, 정비창, 군(軍) 관련 연계산업 육성 등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시는 드론클러스터 구축을 통해 경기북부 4차산업의 체계적 발전을 선도하고 군사지역보호법에 따른 규제혁신에 앞장서 친환경, 첨단화, 미래가치 중심의 산업을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경기북부의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시의회와 협력하고 드론 산업을 집중 육성해 경기남부에 비해 상대적으로 낙후된 경기북부를 체계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lk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