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뉴스핌] 이경환 기자 = 경기 고양특례시는 다음달 2~3일 고양관광특구 일산문화광장에서 뷰티 테마 한류 페스티벌 '2022 뷰티풀(Beauty Full) 고양'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뷰티풀고양은 고양시에서 뷰티를 테마로 열리는 첫 번째 축제다.
뷰티풀 고양 포스터.[사진=고양시] 2022.11.14 lkh@newspim.com |
한류 연관 산업 중에서 국내외 관광객에게 인기가 높은 뷰티·패션 주제로 열리는 행사에 많은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첫날인 2일에는 '찾아가는 뷰티마당'이라는 주제로 뷰티용품 전시 및 판매, 뷰티 체험, 이벤트 부스가 운영된다.
이튿날에는 축하공연과 함께 본격적인 '2022 뷰티풀 Beauty full 고양' 행사가 진행된다.
고양시 태권도 시범단의 개막 공연을 시작으로 고양예술고등학교 아름드리무용단의 축하무대, 퓨전국악 공연 등 한류 축제의 한마당이 열릴 예정이다.
행사에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참여해 한복패션쇼, 청소년 K팝 댄스 경연대회 등 다양한 문화 행사도 진행된다.
또 이날 일산문화광장에서는 뷰티풀 고양과 함께 반려동물 축제인 '펫츠런 Pets Run' 행사도 함께 개최된다.
시 관계자는 "고양시는 3200여개의 이·미용 화장품 등 뷰티 관련 업체가 소재한 뷰티 산업 우수 도시"라며 "행주산성 등 한국적이면서도 세계적인 관광명소가 위치한 고양시가 한류 명소로 거듭나는 신선한 시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스 참가 문의는 고양시 관광과(031-8075–3404)로 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는 행사에 앞서 철저한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고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최종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lkh@newspim.com